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HWPL 강원지부, 세계평화선언문 10주년 기념식 개최…국제적 협력에 적극 동참

하늘꽃예술단의 멋진 공연까지 평화의 목소리 울려 퍼져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기사입력 2023/05/31 [16:53]

HWPL 강원지부, 세계평화선언문 10주년 기념식 개최…국제적 협력에 적극 동참

하늘꽃예술단의 멋진 공연까지 평화의 목소리 울려 퍼져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입력 : 2023/05/31 [16:53]

▲ 지난 30일 HWPL강원지부가 충주시 탄금공원에서 세계평화선언문 제10주년 기념식을 진행해 글로벌 06지부회원들과 시민등 참석인사들이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제적인 평화NGO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대표 이만희)이 선포했던 세계평화선언문의 발표 10주년을 기념하고 평화를 염원하는 시민들의 목소리가 지난30일 충주시 탄금공원 일대에서 강력하게 울려 퍼졌다.

 

본 행사는 지난 2013 5 25 HWPL 이만희 대표가 선포한세계평화선언문의 주요 정신을 계승하고 앞으로 새로운 10년을 준비하며평화의 정착을 다짐하는 뜻 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날 평화행사에는 HWPL 강원지부 회원 및 인사 등 3000여명이 참석했으며 화합의 장으로줄넘기존전통놀이태극기바람개비캘리그라피·페이스페인팅한반도통일 염원부스포토존 등이 마련돼 평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식전공연에서 하늘꽃예술단이 통일아리랑 합창과 아름다운 부채춤을 선보여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본식에서는 지난 25일 서울에서 열린 10주년 기념영상 및 공동성명 발표영상이 상영됐으며 평화공로자에 대한 수여식이 진행됐다.

10주년 기념식 영상에서 HWPL 이만희 대표는 “HWPL이 출범한 목적이 있다.

 

▲세계평화선언문 10주년 기념식에서 하늘꽃예술단이 부채춤 공연을 하고 있다.


전쟁 종식과 평화, 나아가 통일을 HWPL이 앞장서서 이뤄 나가야 한다. 나라에 어린아이들이 태어나고 있다. 어떤 나라를 아이들에게 물려줘야 하겠느냐고 물으며문명이 밝아진 이 때에 부딪치고 싸우지 말자. 오늘을 잊지 말자. 우리는 다 평화의 가족이다. 여러분의 뜻을 모아 평화와 통일을 이뤄야 한다. 이 일에 동참해주기를 부탁한다. 보다 나은 세상이 오도록 한 해 동안 함께 노력했으면 좋겠다고 거듭 당부했다.

 

평화를 염원하는 법산스님은 축사를 통해우리의 이 작은 움직임이 후세에 평화의 역사에 기록될 것도 우리는 믿고 있다. 작은 힘이나마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평화를 위해 나아간다면 머지않아 우리의 희망인 세계평화는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세계평화선언문 10주년 공동성명문에는 국가 간 또는 국가 내 분쟁이 점증하는 지구촌의 현실 속에서 인류가 나아가야 할 방향은 오직 평화임을 분명히 하고 지구촌의 구성원에게 평화 제도의 정착을 위한 국제적 협력에 동참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이 담겨 있어 의미를 더했다.

 

 

▲ 세계평화선언문 10주년 기념식에 참석한 인사들과 회원들이 기념 단체사진을 쵤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의 핵심 키워드는새로운 10, 평화 제도의 정착이다. 2013 5 25일 대한민국 서울 평화의 문 앞에서 공표된세계평화선언문의 주요 정신과평화 걷기를 포함해 시민사회가 다방면으로 주도한 국제적 평화 운동의 의의를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HWPL은 평화 걷기를 시작으로 DPCW 지지서명 1000만 건 달성 캠페인을 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HWPL전쟁 없는 평화 세계를 이뤄 후대에 영원한 유산으로 물려주자는 신조로 2013 5 25일 설립됐다. 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 특별협의지위, 글로벌 소통국(구 공보국, DGC) 및 대한민국 외교부 소관 비영리 법인 규칙에 따라 서울시에 소재한 국제평화 NGO.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HWPL, 5‧25 세계평화선언문 제9주년 기념식 개최
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