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건강과 안전 확보…가평군 ‘건강꾸러미’ 제작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기사입력 2021/11/23 [14:54]

건강과 안전 확보…가평군 ‘건강꾸러미’ 제작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입력 : 2021/11/23 [14:54]

▲ 경기 가평군은 with코로나19(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에 발맞춰 의료급여 수급자의 건강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건강꾸러미’를 제작·전달한다고 23일 밝혔다.


경기 가평군은 with코로나19(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에 발맞춰 의료급여 수급자의 건강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건강꾸러미’를 제작·전달한다고 23일 밝혔다.

 

‘건강꾸러미’는 파스, 손소독티슈, 약달력, 미니구급함과 의료급여사업안내문 등으로 구성돼 있다. 대상자에게 ‘건강꾸러미’를 전달해 대상자와의 관계형성을 도모, 상담을 진행하고 코로나19 위기단계 격상 시에는 접촉을 최소화해 진행할 예정이다.

 

‘건강꾸러미’ 지급 대상자는 기초 의료급여 대상자 중 사례관리 대상자로 500여명이다.

 

의료급여 수급자들이 건강관리 능력 향상과 합리적 의료급여기관 이용을 유도하는 사례관리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대상자 방문 대면이 제한됨에 따라 의료급여 관리사가 위기단계 조정에 맞춰 방문 상담과 비대면 상담을 번갈아 가며 시행하고 있다.

 

지병록 복지정책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방문 상담의 어려움은 있으나, 지속적인 제도 안내를 통해 의료급여제도가 어려운 이웃의 건강지킴이로서 건강한 삶의 질 향상과 의료급여 재정 안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HWPL, 5‧25 세계평화선언문 제9주년 기념식 개최
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