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경기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12월까지 진행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기사입력 2021/06/06 [12:44]

‘경기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12월까지 진행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입력 : 2021/06/06 [12:44]

▲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문화재단과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며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후원하는 ‘경기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을 이달부터 오는 12월 초까지 경기도 일대에서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문화재단과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며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후원하는 ‘경기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을 이달부터 오는 12월 초까지 경기도 일대에서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기도 내 문화예술교육 기획·운영 역량을 갖춘 문화예술교육 단체 및 기관이 지역 주민과 함께 일상생활 속에서 문화예술교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밀착형 문화예술교육 활동을 지원한다.

 

올해에는 경기도 내 14개 단체/기관이 선정돼 공예, 건축, 놀이 활동, 디자인, 무용, 문학, 미술, 사진, 여행, 연극·뮤지컬, 영상·미디어, 음악, 전통예술 등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경기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일반공모 선정단체는 현재의 지역, 현재의 삶, 우리의 일상과 밀착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기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기획공모 선정단체 및 기관은 지역 거점 문화예술교육 공간으로서 역할을 수행한다. 거점 공간으로서 인접한 지역과 지역민과 함께 지속적인 관계 맺기를 위한 이웃 문화예술단체 및 기관과 적극적인 교류 활성화를 구축한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 지속 상황으로 단체의 프로그램 특성에 따라 운영 기수 및 회차를 유연하게 진행할 예정”이라며 “밀집도를 고려해 참여자 규모를 나누어 운영하는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ggarte.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 기간 및 방법은 단체마다 상이하므로,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에 직접 문의하여 신청하면 된다.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HWPL, 5‧25 세계평화선언문 제9주년 기념식 개최
1/46
우리동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