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하남, 구리, 파주, 안산, 수원 등 5곳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공연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기사입력 2021/06/03 [16:00]

하남, 구리, 파주, 안산, 수원 등 5곳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공연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입력 : 2021/06/03 [16:00]

▲ 공연포스터.

 

▲ 공연포스터.

 

▲ 공연포스터.

 

▲ 공연포스터.

 

▲ 공연포스터.

 

▲ 공연포스터.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에서 지원하는 공연장 상주단체가 음악극, 오페라, 연극, 국악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 5편을 경기도 곳곳의 공연장에서 선보인다. 여름이 시작되는 6월 경기도 곳곳으로 문화나들이를 떠나 보자.

 

하남에서는 하남문화예술회관 상주단체인 벼랑끝날다가 오는 5일부터 6일 음악극 <더 클라운>를 올린다. 클라운은 서커스 공연이 시작되기 전 먼저 나와 재치 있는 말이나 몸짓으로 사람들을 웃기며 판을 어울리게 하는 사람을 말한다. 음악극인 <더 클라운> 은 빨강코 광대의 사랑과 희망 그리고 그리움과 자유를 찾아 떠나는 여행으로, Magic Frame(신비한 액자), My Typewriter (타자기) Odd Family (이상한 가족), Prison Break(탈옥) 네 개의 이야기로 구성돼 있다.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 펼쳐지는 클라운들의 상상 속 세상 이야기, 6월 첫주 아주 멋진 넌벌버 휴먼 클라운 쇼가 펼쳐질 예정이다.

 

구리에서는 구리아트홀 상주단체인 음악그룹 고래야가 오는 12일 토요일 <박수무곡> 공연을 선보인다. <박수무곡>고래야의 정규 4집 음반이자 데뷔 10주년을 기념하여 제작된 공연으로, 한국 전통장단과 박수의 만남을 주제로 관객과 연주자가 함께 박수치며 즐길 수 있는 경쾌한 무대를 선보인다. 오랜 시간 전통음악과 팝의 융합을 추구해온 고래야의 공연인 만큼 다채로운 악기들의 조화와 싸이키델릭한 밴드 사운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이다. <박수무곡>은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를 위한 응원과 박수를 담고 있다.

 

티켓은 전석 무료로 구리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www.guriart.or.kr/)에서 공연 상세페이지 하단에서 댓글로 신청 가능하며, 14매까지 예매 가능하다.

 

파주에서는 운정행복센터 상주단체인 파주오페라단의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가 오는 12일 토요일 2회 공연으로 파주 운정행복센터 공연장에서 선보인다. <라 트라비아타>는 이탈리아 오페라의 상징적인 인물인 작곡가 쥬세페 베르디 작품으로 비올레타라는 귀족 아가씨와 평범한 청년 알프레도의 비극적인 사랑이야기를 연극적이 요소를 가미하여 관객이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만들어진 오페라 작품으로 실력있는 성악가들이 참여하여 멋진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안산에서는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지역상주단체인 극단 명작옥수수밭의 연극 <외톨이들>이 오는 17일부터 18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달맞이 극장에서 선보인다. <외톨이들>은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소외되고 해체된 가정 속에서의 청소년들이 보다 주체적인 모습으로 삶을 극복하고 헤쳐 나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으며 이 작품은 중국산동국제연극제에서 작품상을 수상하며 국내외 관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극단의 검증되고 노련한 배우들과 함께 참여하며, 이번 공연에서는 걸그룹 나인뮤지스 활동 이후 성공적으로 배우로 안착한 표혜미가 주인공 기쁨역을 맡아 열연을 예고하고 있다.

 

▲ 액션연희극 <쌈구경가자>


수원에서는 수원sk아트리움 상주단체인 발광엔터테이먼트의 액션연희극 <쌈구경가자>가 오는 26일 토요일에 선보인다. 연희극<쌈구경가자>는 여느 시대, 여느 국가에나 있었던 싸움구경’, 하지만 조금 다른 싸움구경을 만나볼 수 있다. ‘나만 아니면 돼’, ‘강한자만 살아남아의 싸움이 아니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것을 최고의 가치로 생각하는 이상한 싸움 말이다. 어쩌면 우리 시대에 필요한 진짜 싸움은 더 자극적이고, 더 파괴적인 싸움이 아니라, 함께 더불어 살아가기 위한, 그런 치열한 싸움이 아닐까? 그 치열한 싸움을 위해 대한민국 최고의 택견꾼들이 출동한다. 실제 택견꾼들이 펼치는 대한민국 전통액션을 만나볼 수 있다.

 

경기문화재단은 올해 공연장(지역)상주단체육성 지원사업에서 공연장 16, 공연예술단체 15개 단체를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 연말까지 신작 공연 15여 편을 포함해 40편 내외의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HWPL, 5‧25 세계평화선언문 제9주년 기념식 개최
1/46
우리동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