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한석봉도서관, 북적북적 진로독서교실 ‘눈길’

김정현 | 기사입력 2020/09/18 [21:11]

한석봉도서관, 북적북적 진로독서교실 ‘눈길’

김정현 | 입력 : 2020/09/18 [21:11]

▲ 가평군 한석봉도서관이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북적북적 진로독서교실’이 눈길을 끌고 있다.


가평군 한석봉도서관이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북적북적 진로독서교실’이 눈길을 끌고 있다. 

 

군은 2학기 내내 가평중학교, 조종중학교와 협력해 진로독서교실을 12월말까지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북적북적 진로독서교실(문학으로 세상 읽기)은 관내 중학교 1학년들의 자유학년제 시간을 활용,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독서를 통해 창의적 사고력을 키우며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게 하는 데 목적이 있다.

 

당초 1학기부터 한석봉도서관을 중심으로 진로독서교실을 운영하려고 했지만 코로나19의 영향으로 2학기부터 진행됐다. 

 

한석봉도서관은 진로독서 전문 강사를 지원하고 학교 측에서는 온라인 수업실현 시스템을 제공하는 협력 수업으로 진행되고 있다.

 

도서관은 진로독서교실을 통해 참여 학생들은 다양한 독서활동은 물론 자신의 진로에 대해 스스로 고민도 해보고 개척할 수 있는 청소년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로독서교실을 운영하고 공공도서관을 이용가능한 상황이 되면 한석봉도서관에서 진로독서교실을 대면으로 실시해 진로독서교실의 운영효과를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HWPL, 5‧25 세계평화선언문 제9주년 기념식 개최
1/46
우리동네 많이 본 기사